본문 바로가기

DEV

나만의 토이 프로젝트

개발 경험은 오래됐지만, 뭔가를 만들고 싶은 적은 없었다.

 

학창시절에는 귀가 후 게임에 몰두했었고,

 

직장을 잡고 나서는 역시 게임이나 미드나 보면서 시간을 보냈었다.

 

그렇게 의미 없는 연차는 쌓여가는데 아는 건 없다.

 

 

회사에서 내게 주어지는 일만 하기에는 개발이 재미 없어져 버렸다.

 

 

내가 만들고 싶은 걸 내가 원하는대로 만들어 보면  집 나갔던 흥미도 돌아오고

 

내 실력도 조금이나마 성장하지 않을까 싶다.

 

 

[가칭 d4u]

 

계획

 

1. telegram bot

  - 다운로드 하고싶은 검색어 입력

  - 결과 리턴 (ex... 1~10까지의 결과만)

  - 번호 입력 (검색 결과에 해당하는 번호)

 

2. lightsail

  - torrent file crawling

  - disk station에 전달

  - spring boot: telegram bot 

 

3.  nas 

  - telegram bot이 보내준 torrent로 다운로드

 

4. 관리 페이지

  - download station 있는데 굳이 만들 필요 있을지

  - vue.js 연습으로 만들기(download 현황)